shutoko

What is SHUTOKO

Metropolitan Expressway

「슈토코(수도고속)」 는 도쿄의 도시교통을 원활히하기 위해 건설된 자동차전용 유료도로이다. 수도권역의 교통 허브로서도 중요한 역할을 다하고 있다. 도쿄도 내와 근교를 드라이브할 때 없어서는 안 될 도로이다.

SHUTOKO Whole-Area Map

Recommended Driving Spots

Metropolitan Expressway

가와사키다이시

1128년에 건립된 진언종 지산파의 사원이다. 나리타산 신쇼지, 다카오산 야쿠오인과 함께 진언종 지산파의 대본산의 하나로 오래 전부터 액운을 물리치는 「액막이 대사님」으로 알려져 정월 첫 참배에는 일본 전국에서 많은 참배자가 방문하여 활기를 띈다. 참배길에 많은 상점이 있어 정월 참배와 함께 쇼핑과 식사도 즐길 수 있다.

More Information

하라주쿠

JR하라주쿠역을 중심으로 한 지구로 메이지진구 신사에도 가깝다. 젊은이들의 문화와 최신패션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패션, 잡화, 디저트 등을 취급하는 많은 상점이 줄지어 있다. 그 중에서도 다케시타 거리는 「귀여움(Kawaii)」문화의 발신지로서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는 인기 명소이다.

More Information

가구라자카

도쿄도 신주쿠구에 있는 지구. 도심에 있으면서 큰 길에서 한발 뒷골목으로 들어가면 옛 정취 넘치는 풍경이 펼쳐진다. 주변에는 근사한 카페와 레스토랑 등 음식점과 잡화점 등 장르를 불문하고 매력적인 상점이 모여있어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다.

More Information

아키하바라

JR아키하바라역을 중심으로 펼쳐진 지구. 제2차 세계대전 후 전자제품이나 전자기기를 취급하는 상점이 늘어나 지금은 세계 제일의 “전기상가”로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 되어 있다. 초기에는 가전제품 취급점이 많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맞춰 음악, 게임, 에니메이션, 아이돌 굿즈 등 다양한 장르의 상품이 집결되어 있다. 일본의 팝문화의 발신지로서도 역할을 해내고 있다.

More Information

요코하마 중화가

많은 중화요리점과 잡화점이 즐비하고 먹거리 명소로 인기가 많은 일본 국내 유수의 차이나타운이다. 요코하마 개항 시부터 몇 년 후에 건립되어 4번의 이설과 개축을 거쳤으며 지금도 요코하마 중화가의 상징으로서 사랑받는 관제묘를 비롯하여 중국 정취가 물씬 나는 시설들도 볼거리의 하나이다.

More Information

가와고에 / 고에도

가와고에성의 성시로 번영하여 「고에도」라고도 불렸던 가와고에 시내는 목골 외벽을 흙벽으로 회반죽 등으로 마무리하는 토장이라 불리는 일본건축물로 이루어진 거리를 비롯하여 에도시대의 옛모습이 남아있는 지역이다. 830년 건립된 기타인 절, 메이지시대에 재건된 범종인 「도키노카네」 등 역사적인 구조물과 더불어 일본 전통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상점을 둘러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다.

More Information

나카미세

도쿄도·아사쿠사에 있는 일본에서 제일 오래된 상가 중 하나이다. 센소지의 참배길로 가미나리몬에서 호조몬(니오몬)까지 총길이 250m에 걸쳐 약 90점포가 줄지어 있다. 상점의 처마 밑에는 계절에 맞춰 사계절마다 장식이 되어있어 참배객과 많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More Information

Recommended Driving Course

Metropolitan Expressway

간토 지역에 있는 관광지와 유명한 장소를 돌아다니는 추천 드라이브 루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관심이 있는 지역이 있다면 꼭 가보자.

FAQ ABOUT SHUTOKO

Metropolitan Expressway

  • FAQ1

    수도고속 요금에 대하여

    이용한「요금거리」에 따라 기본요금이 정해진다.

    ETC이용자의 기본요금은 0.1km마다 요금거리에 따라 10엔 단위로 가산된다. 상한 및 하한요금이 설정되어있어 보통차의 경우 상한 요금은1,950엔, 하한요금은 300엔이다. 현금으로 지불하는경우 보통차의 경우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1,950엔이다.

  • FAQ2

    ETC 사용방법

    ETC는 톨게이트에서 정차하지 않고 요금을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ETC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ETC기기가 탑재된 차량과 ETC카드가 필요하다. ETC카드는 일본 국내 전용의 신용카드서비스이기 때문에 렌터카와 함께 대여받을 것을 권장한다. 카드를 전용 기기에투입한 차량으로 전용 게이트를 시속 20km 이하로 통과하면 된다.

  • FAQ3

    PA등 서비스에 대하여

    운전에 지쳤다면 휴게시설을 이용하자.

    수도고속에는 휴게를 위한 주차공간(PA)이 있다. 모든 PA에는 화장실, 다목적 화장실, 자동판매기, 장애우 전용 주차장이 있다. 그 외에 음식점, 편의점, 정보코너, 전기자동차를 위한 급속충전기, 자동심장충격기, 현금인출기 등의 설비를 갖춘 곳도 있으니지도를 참고 바란다.

  • FAQ4

    루트와 요금, 교통상황에 대해 알고 싶은 경우

    스마트폰 앱(mew-ti)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인터넷으로 제공하고 있는 수도고속 교통상황 등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목적지 루트검색도 가능하다.웹 사이트에서 쉽게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OTHER NOTES

  • 기본적인 수도고속의 규칙

    수도고속을 드라이브할 때 필요한 최소한의 지식

    자동차전용도로로서의 규칙을 이해하자.

    자동차전용도로는 보행자,자전거는 통행을 할 수 없다. 지정방향으로만 통행할수 있고 역주행은 할 수 없다. 지정장소와 위험을 회피하기 위한 경우 이외의정차는 금지되어 있고 최저속도는 따로 지정되어 있지않은 경우는 시속 60km이다.

  • 기본적인 일본의 교통 규칙

    일본 도로에서 운전할 때 필요한 최소한의 지식

    법령에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운전하자.

    운전을 위해서는 유효한 운전면허증(일본 면허나 국제면허증)이 필요하다. 항상 안전벨트를 착용할 의무가 있으며 6세 미만의 어린이는 차일드시트 사용이 의무이다. 보행자와 차량이 마주보며 통행하는 경우차량은 좌측을 통행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보행자가 우선이다. 알코올이나 위법 약물 등을 섭취한후의 운전은 엄벌에 처해진다.

  • 런터카를 빌리는 방법

    렌터카를 이용해 쾌적하게 이동을 하자

    일본에 오기 전에 준비를 하면 편하다.

    렌터카를 빌리기 위해서는유효한 일본 운전면허증 또는 국제 운전면허증과 여권이 필요하다. 지불방법은 원칙적으로 신용카드이지만현금으로 지불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일본의 유명 렌터카회사는 온라인 예약이가능하기 때문에 출발 전에준비할 것을 추천한다.